[Editor] 적 생성 Editor Window 제작 과정 part.2

2024. 10. 8. 00:30·Editor
목차
  1. PrefabCreater

 

저번에 했던 내용을 이어서 하기전에 전 파트에 자료들과 참고한 부분들을 다 올려두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PrefabCreater

 

가장 먼저 ViusalElemet 하나를 만들어서 이름을 MakePrefab으로 정한다. (사실 아무 이름이나 상관없긴함 분류만 된다면) flex의 shrink과 Grow는 1로 하고 Dir을 column으로 한다. 전에도 설명했듯 아래 방향으로 정렬 시키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위쪽 텍스트는 Toolbar 추가해서 label 넣어준거라서 딱히 설명은 안하겠다.

그다음 아래쪽 남는 공간인데 이쪽은 나중에 코드로 EnumField에 따라서 보이는 게 다르게 할 예정이다.

일단 비주얼 부터 만들자면 VisualElement 만들어서 자식을 해주고 그 아래에 EnumField 넣어준다. EnumField에서 Enum을 쓸려면 따로 정의 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 때문에 스크립트를 하나 파서 Enum 전용 스크립트로 해준다.

using System;

public static class Define{
    [Flags]
    public enum ViewSetting{
        None ,View2D, View3D
    }
    [Flags]
    public enum AIType{
        None, FSM, BT
    }
    [Flags]
    public enum ColliderType2D{
        None, Box, Circle, Capsule
    }
    [Flags]
    public enum ColliderType3D{
        None, Box, Sphere, Capsule
    }
}

Flags는 Enum을 다중 선택 할 수 있게 해주는 키워드이다.

아까 만들었던  EnumField에 어트리뷰트에 type 칸이 있을건데 그 곳에 Define+ViewSetting, Assembly-CSharp 넣어준다. 그럼 Enum Field는 끝났고 2D와 3D을 따로 만들어줘야 되서

사실 같긴해서 2D 만들고 복붙해서 만들어줄 거다.

잘 보면 3가지 부분으로 나누어주었다. 저렇게 만들기 위해서 만들어줬던 VisualElemet 아래에 2DSetting과 3DSetting이라는 VisualElemet를 추가해준다. 그다음 그 아래에 GroupBox 3개의 만들어준다. 이름은 다음과 같다.

Deafult는 이름, 비쥬얼, 스탯이고

AI 는 말 그대로 작동할 AI 의 타입을 말한다.

Collider도 마찬가지이다.

 

GroupBox는 보더를 만들어서 색깔을 90 90 90으로 해준다 (알파 올리는 거 까먹지 않기) 굵기는 2px 정도

 

Deafult 아래에는 Label과 NameField와 ObjectField 두개를 만든다.

Label은 넘어가고 TextField하고 ObjectField가 뭐냐고 하면 선택해준 타입에 따라서 Object의 Value값을 넣어줄 수 있는 Field이다. Visual은 Prefab을 넣어줄 거라서 GameObject로 해주고 (그림에 오타임)StatField는 당장은 ScriptableObject 로 해둔다.

다음 AIInfo GroupBox 설정은 같다 (지금 보니까 Style로 빼는 게 나았을 거 같긴하다.)

아래에는 Label 하나와 EnumFleid다 type은 Define+AIType, Assembly-CSharp 이다 (type값 스크립트 이름 똑같긴 했다는 가정하에 쓴거니까 스크립이름 바뀌었다면 Define 부분을 맞게 바꾸어 주세요..)

Collider도 AI와 딱히 다를 것은 없다. type 부분만 Define+ColliderType2D, Assembly-CSharp 이걸로 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3D는 알아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여튼 3D는 거의 같아서 설명 안 하고 넘기도록 하겠다.

 

다음은 버튼이다.

이건 쉬웠다.

버튼 만들고 Grow 값만 0.01로 해주었다.

 

이럼 끝! 인줄 알았지만 아마 PrefabManager에서 안한게 있다. 바로

요 녀석들이다. 설명 하고 이번 파트를 마치겠다.

일단 여러개를 만들 예정이라서 Style를 따로 빼주어서 만들어줬다. shrink와 Grow는 1

Height는 30px로 하면 대충 맞는다.

보더는 아래쪽만 만들어준다. 색깔은 40 40 40

그 다음 hover다 마우스가 VisualElemet 위에 있다면 살짝 찐하게 바꾸어주어서 티가 나게 할 거다.

원래 쓰던거에 콜론 hover 붙이면 된다. 색깔 좀 찐하게만 설정해둠 보더는 없애주고

그 다음에 나중에 필요한 클릭 했을 때 선택이 된 티나야 되서 Select라고 따로 만들어줬다. 이건 그냥 보더 없애고 색깔 연파랑색으로 바꾸어 둔거다.

그럼 비주얼 세팅은 끝났다. 다음 파트에서는 코드로 실제로 구현해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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